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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고객참여 > 고객 신고 > 갑질피해신고지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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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질피해신고지원센터

한국국제협력단 임직원이 본인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계약상대자 등에게 불공정·부당한 지시·요구 또는 폭언 등의 갑질 행위를 신고하는 곳입니다. 신고자의 신분과 신고내용은 일체 비밀이 보장되며, 소정의 절차에 따라 그 결과를 회신해 드립니다. 신고 시 사실 확인을 위해 인적 사항을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라며, 허위 기재 시에는 내용에 상관없이 무통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 - 본 게시판으로 신청했다 하더라도 공공 부분 갑질피해 민원에 해당하지 않는 아래의 경우는 본란에서 처리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갑질피해와 관련이 없는 질의, 민원 등 단순 건의 사항은 KOICA 고객센터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업무처리 불친절에 대한 항의
  • - 대상 및 내용이 불명확하거나, 근거 없는 비방으로 판단되는 경우
  • - 사인(私人)간의 분쟁
  • - 소송에 계류중인 사항
  • - 이미 국민신문고 등에 접수하여 처리된 사항 등

■ 갑질 사례 : 불리한 계약조건 강요, 낙찰자 선정 등을 조건으로 금품·향응 수수, 사적 심부름 · 편의제공 요구, 폭행 · 폭언 등 인격모독 등

■ 갑질피해 관련 내용 신고처
    ◎ 전화
       - 윤리실천담당관 전용전화 (031-740-0140)
       - 갑질피해 신고·지원센터 전용전화 (031-740-0143)
    ◎ 우편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시흥동 298번지(대왕판교로 418번지) 감사실 윤리실천담당관

■ 외부신고 :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 → 민원 → 갑질피해민원 신청

갑질피해 신고·지원접수 처리결과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