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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KOICA-CTS 기업 닷, 2018년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황금사자상 수상
작성일 2018-08-02
첨부파일

KOICA-CTS 기업 닷, 2018년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황금사자상 수상

-닷 미니, 인지도 향상으로 시각장애인의 교육, 정보접근 기회 확대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코이카(KOICA)는 혁신적 기술 프로그램(CTS)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인 닷의 닷 미니를 소재로 한 광고가 제65회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닷의 스마트워치 닷 워치광고가 지난 2016년 같은 대회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데 이어 두 번째로 이룬 성과다.

 

코이카와 닷은 KOICACTS 프로그램 및 닷 미니의 인지도 향상으로 전 세계 시각장애인들이 교육 및 정보 접근 기회를 높일 수 있게 됐다.

 

프랑스에서 열리는 칸국제광고제는 클리오광고제, 뉴욕 페스티벌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 3대 광고제 가운데 하나다. 이번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보건과 건강 부문에 모두 1459편의 작품을, 기술혁신 부문에 190편의 작품을 출품했다. 닷 미니를 주제로 광고를 제작한 서비스플랜코리아 역시 이 두 부문에 작품을 출품했다. 그 결과 닷 미니 광고가 보건과 건강 부문에서는 최고의 영광인 황금사자상을, 기술혁신 부문에서는 금상을 수상했다.

 

닷 미니는 스마트폰 크기의 점자패드로 음성재생과 동시에 점자를 출력해 학습자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돕는 기계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연결할 경우 시각장애인도 각종 교육콘텐츠를 비롯한 각종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광고는 케냐의 시각장애인 교사와 인도의 한 소녀가 닷 미니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기존에 점자타자기를 사용했을 때보다 편리한 점과 그 우수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KOICA가 추구하는 혁신기술 활용을 통한 개발도상국의 취약계층의 삶의 질제고 즉, 글로벌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내용을 잘 보여주고 있다.

 

김주윤 닷 대표는 혁신과 창의를 중요하게 여기는 칸국제광고제에서 우리 제품을 소재로 한 광고가 세계인의 주목과 인정을 받게 돼 감격스럽다이 두 상은 시각장애인의 교육 및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힘써 달라는 국제사회 및 광고계의 격려로 여기며 제품 개발 및 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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