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부터 2016년까지 약 5년간 추진된 ‘페루 리마 꼬마스구 제2한-페 모자보건센터 개선사업’은 수도 리마에서 북쪽으로 25㎞ 떨어진 빈민가인 꼬마스 지역의 주민들의 모자보건 의료서비스 접근성 및 모자보건 및 결핵 예방 수준을 개선하고자 KOICA와 페루 보건부가 합십하여 추진되었습니다. 약 320만불의 재원의 투입을 통해 보건소 내 모자보건센터가 건축되었고, 필수 의료기자재 및 보건인력 연수 지원을 통해 현지 주민들들 27만명이 필수 모자보건 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환자수 2배 증가, 역내 보건소 진료수 3위 진입
지역내 모자보건센터가 들어서게 됨에 따라 해당 보건소의 진료건수 및 환자수가 2배 이상 증가하면서 리마 북부지역 45개 보건소 중 진료수 3위에 드는 성과가 나타났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와 협력하여 리마 북부 결핵관리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추가 지원하여 주민들에게 제공되는 의료 서비스가 더욱 향상될 수 있었습니다.
추가 사업정보는 ODA 정보포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ODA 정보 포털은 국제개발협력(ODA) 개요 및 현황, ODA 사업참여, 수원국의 현지 정보 등ODA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진행 중인 사업의 사전조사보고서, 실시협의보고서, 종료보고서,평가보고서 등은 KOICA ODA 도서관의 ‘자료검색-KOICA 발간물’에서 PDF 자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ODA 도서관에서는 ODA에 관한 자료를 검색하고, 직접 열람도 가능합니다.또한, KOICA 간행물도 PDF파일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