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Home
ENGLISH
개인정보처리방침
ENGLISH
검색창 열기
사이트맵
메뉴열기
검색시작
검색창 닫기
Home
ENGLISH
개인정보처리방침
ENGLISH
모바일메뉴 닫기
ODA 지식
KOICA 오픈데이터포털
ODA 도서관
국제개발협력 용어집
지식서비스
개발협력동향
연구보고서
ODA연구 알리미
주요사업
사업전략 및 정책
정책 문서
추진방향
추진실적
분야별 지원현황
교육
보건
거버넌스·평화
농촌개발
물
에너지
교통
도시
과학기술혁신
기후행동
성평등
인권
지역별현황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중동 CIS
형태별 지원현황
국별협력사업
글로벌연수사업
글로벌인재양성사업
혁신적개발협력사업
시민사회협력사업
인도적지원사업
국제기구협력사업
국제질병퇴치기금
사업평가
ABC 프로그램 추진 실적
종합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중동
유라시아
국민참여·일자리
전체일정
기관공모
입찰정보
개발협력 좋은 일자리
행사
교육 및 자격시험
유관기관공지
알림·홍보
공지사항
KOICA 보도자료
해외 ODA 활동
해외 ODA 사진
홍보자료
MAGAZINE KOICA
KOICA 브로슈어
KOICA 연보
KOICA 홍보영상
고객과 통(通)
고객의 소리
칭찬: 참(CHARM) KOICA
고객불만/일반문의/개선요청
고객의견반영
고객의 소리 월간 리포트
FAQ
KOICA 고객센터
국민제안방(생각이 오다)
기업성장응답센터
센터 소개
기업민원 보호·서비스 헌장
기업 규제애로/기업 민원인 피해 신고
규제입증요청
고객신고
부패·공익신고센터
채용 이의제기 접수함
KOICA 견학 및 방문
개발협력전시관 도슨트 예약
월드프렌즈빌리지 견학
해외사무소 방문
KOICA 편의시설 이용신청
주차장
체육시설
ODA 도서관
제증명서 발급센터
설문조사
정보공개
정보공개 제도 및 청구
청구권 및 대상정보
업무처리절차
이의 제기 절차
수수료 정보
정보공개 청구
정보목록
사전정보공표
사전정보공표목록
사전정보공표모니터링
공공 정보 개방
공공저작물 개방
공공데이터 개방
사업실명제
예결산 현황
예산 현황
결산 현황
기타공개
업무추진비
임원 국외출장 정보
관련 규정 및 지침
회의개최현황
수의계약
부패공직자 현황 및 갑질행위 징계 공개
친인척 채용인원
상품권 구매현황
KOICA 소개
KOICA
미션·비전
연혁
이사장
임원
조직도
인재상
로고
오시는길
인권경영
인권경영 규정 및 헌장
인권경영 실행체계
인권경영 로드맵
인권기반 개발협력 이행계획
ESG 경영
ESG 경영 전략
ESG 경영 실천 선언
ESG 조직 체계
ESG 공시
환경경영
일자리
사회공헌
윤리준법경영
윤리준법경영 비전 및 전략
윤리준법경영 추진 체계
윤리실천프로그램
반부패·청렴자료
외부 평가 결과
준법경영방침
고객만족경영
KOICA 고객헌장
서비스 이행표준
임직원행동강령
안전경영
안전경영 공지사항
안전보건방침
안전경영책임계획
안전경영조직도 및 회의체
안전경영 자료실
해외 안전정보
언론에 비친 KOICA 안전
아차사고 신고(안전제안)
경영공시
경영공시 안내
경영공시 항목
포용과 상생의 개발협력으로 인류 공영과
세계평화 증진에 기여
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
홈
ZOOM
글자 크기 크게
글자 크기 작게
페이지 공유하기
닫기
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 주소
SNS 공유주소 입력
복사
페이지 인쇄하기
KOICA 소개
KOICA
미션·비전
연혁
이사장
임원
조직도
인재상
로고
오시는길
인권경영
인권경영 규정 및 헌장
인권경영 실행체계
인권경영 로드맵
인권기반 개발협력 이행계획
ESG 경영
ESG 경영 전략
ESG 경영 실천 선언
ESG 조직 체계
ESG 공시
환경경영
일자리
사회공헌
윤리준법경영
윤리준법경영 비전 및 전략
윤리준법경영 추진 체계
윤리실천프로그램
반부패·청렴자료
외부 평가 결과
준법경영방침
고객만족경영
KOICA 고객헌장
서비스 이행표준
임직원행동강령
안전경영
안전경영 공지사항
안전보건방침
안전경영책임계획
안전경영조직도 및 회의체
안전경영 자료실
해외 안전정보
언론에 비친 KOICA 안전
아차사고 신고(안전제안)
경영공시
경영공시 안내
경영공시 항목
서비스 이행표준
/WEB-INF/jsp/k2web/com/cop/site/layout.jsp
koica_kr_JW_MS_K2WT001_S
공통서비스
펼쳐보기
방문 상담시
우리는 고객님이 방문하시면 밝고 친절한 모습으로 맞이하겠습니다.
방문하신 고객은 담당자와 바로 만나실 수 있도록 안내데스크에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방문하신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편의공간과 시설을 갖추고 쾌적하게 유지하겠습니다.
방문고객이 기다리시지 않도록 다른 업무 중이라도 우선 배려하여 처리하겠습니다.
담당직원이 부재중이면 그 이유를 명확히 설명하고 다른 직원이 대신 처리하거나 담당자가 신속하게 연락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상담시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자리에 관계없이 전화를 대신 받겠습니다.
인사말과 소속, 이름을 정확하게 밝히고 정중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가급적 전화를 받은 직원이 문의 내용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으며, 필요에 따라 업무 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하고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당일 내 다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전화 상담 시에는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전화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정중히 인사하고, 고객이 먼저 끊으신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온라인 상담시
인터넷으로 상담 및 민원을 접수하신 경우 e-mail 및 홈페이지를 통하여 빠른 시간 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정보제공 및 비밀보장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기관 직원들의 성명, 담당업무, 전화번호, Fax번호를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KOICA 사업관련 정보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의 전자민원 신청 및 궁금증 해소에 불편함이 없도록 연중 홈페이지 서비스를 운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정비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에는 사전에 그 사실을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시정조치
직원의 불친절이나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불만을 제기했을 경우에는 불만이 발생한 상황을 즉시 조사 및 시정하여 고객께 정중히 사과 드리고, 고객이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아울러, 해당 직원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여 같은 불만이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시
우리 기관 서비스의 문제점이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검토하여 빠른 시간 내에 결과를 안내하겠습니다.
우리 기관 업무에 대한 고객 제안과 의견을 연중 접수 및 처리하며,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는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거나 포상하겠습니다.
국별협력사업
펼쳐보기
합리적 절차
우리는 고객이 이용하는 입찰 및 정산 제도가 합리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점검/개선하겠습니다.
입찰 진행 시 준비하는 고객에게 충분한 기간을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요구 및 문의사항 등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열린 소통
우리는 고객의 눈높이에서 입찰 참고자료를 게시하고,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사례를 안내하겠습니다.
우리는 사업 운영 및 제도 개선을 위한 고객과의 정례화된 절차를 마련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결과를 피드백하겠습니다.
유기적 협업
우리는 체계적인 국별협력 사업 추진을 위해 단내 관련 부서와의 협업, 관리업무를 강화하겠습니다.
우리는 사업 추진 시 외부 상황 변화 등을 고려하여 참여 고객을 지원하겠습니다.
전문적 지원
우리는 개발도상국의 상황을 고려한 맞춤화된 프로젝트 사업을 발굴하겠습니다.
우리는 사업 추진을 통하여 개발도상국의 경제∙사회적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우리는 파트너의 개발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역량강화를 지원하겠습니다.
우리는 사업사례 및 성과확산을 위한 정기적인 내부 성과공유회를 실시하겠습니다.
월드프렌즈사업
펼쳐보기
합리적 절차
우리는 고객(봉사단) 불편 해소와 체계적인 사업관리를 위해 WFK 시행기관과 함께(NIPA, KCOC 등) 사업추진현황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겠습니다.
우리는 원활한 봉사단 활동을 위해 파트너 기관과 봉사단 모집시 제기되는 불편한점을 협의하겠습니다.
우리는 봉사단 활동비용을 정확하고 투명하게 집행하겠습니다.
우리는 안전하고, 원활한 봉사단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우리는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요구 및 문의사항 등을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열린 소통
우리는 개발도상국에서 필요로 하는 봉사단 파견수요 정보를 우리 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사업 운영 및 제도 개선을 위한 고객과의 정례화된 절차를 마련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결과를 피드백하겠습니다.
유기적 협업
우리는 귀국 봉사단원을 위한 다양한 정보 및 교육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귀국 봉사단원의 경험을 우리 사업에 환원하기 위한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체계적인 월드프렌즈사업 추진을 위해 단내 관련 부서와의 협업, 관리업무를 강화하겠습니다.
전문적 지원
우리는 국가별 환경과 물가 등을 고려하여 봉사단 활동 비율을 합리적으로 책정 및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봉사단 전문성과 파견직종의 일치도를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지방거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정보와 교육을 적극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사업사례 및 성과확산을 위한 정기적인 내부 성과 공유회를 실시하겠습니다.
글로벌연수사업
펼쳐보기
합리적 절차
우리는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요구 및 문의사항 등을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연수 과정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하겠습니다.
열린 소통
우리는 사업 운명 및 제도 개선을 위한 고객과의 정례화된 절차를 마련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결과를 피드백 하겠습니다.
유기적 협업
우리는 연수사업 종료 후 연수기관의 교육과정 전반에 대해 체계적인 평가와 피드백을 실시하겠습니다.
우리는 체계적인 글로벌 연수사업 추진을 위해 단내 관련 부서와의 협업,관리업무를 강화하겠습니다.
전문적 지원
우리는 사업사례 및 성과확산을 이한 정기적인 내부 성과공유회를 실시하겠습니다.
민관협력
펼쳐보기
합리적 절차
우리는 고객 불편해소와 체계적인 사업관리를 위해 사업추진현황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겠습니다.
우리는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요구 및 문의사항 등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이 사용하는 사업관리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점검/관리하겠습니다.
열린 소통
고객참여형 민관협력 추진을 위해 사업의 기획부터 평가까지 고객의 참여를 적극 확대해나가겠습니다.
우리는 사업 운영 및 제도 개선을 위한 고객과의 정례화된 절차를 마련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결과를 피드백하겠습니다.
유기적 협업
우리는 고객 요구에 효과적으로 응대할 수 있도록 부서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마련하겠습니다.
우리는 체계적인 민관협력 사업 추진을 위해 단내 관련 부서와의 협업, 관리업무를 강화하겠습니다.
전문적 지원
고객참여형 민관협력 추진을 위해 사업의 기획부터 평가까지 고객의 참여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우리는 사업 운영 및 제도 개선을 위한 고객과의 정례화된 절차를 마련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령하고 결과를 피드백 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 요구에 효과적으로 응대할 수 있도록 부서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마련하겠습니다.
우리는 체계적인 민관협력 사업 추진을 위해 단내 관련 부서와의 협업,관리업무를 강화하겠습니다.
사업 성과관리 품질제고를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사업사례 및 성과확산을 정기적인 내부 성과공유회를 실시하겠습니다.
ODA 이해증진사업
펼쳐보기
합리적 절차
우리는 ODA교육생 및 파트너 기관이 요청한 교육 개선사항을 사업운영에 반영하여 보다 양질의 교육을 만들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열린 소통
우리는 고객의 눈높이에서 입찰 참고자료를 게시하고,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사례를 안내하겠습니다.
우리는 사업 운영 및 제도 개선을 위한 고객과의 정례화된 절차를 마련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결과를 피드백 하겠습니다.
유기적 협업
우리는 체계적인 국별협력 사업 추진을 위해 단내 관련 부서와의 협업, 관리업무를 강화하겠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파트너들의 전문성 및 역량을 활용하여 교육 수혜자 확대 및 교육의 질적 제고에 기여하겠습니다.
전문적 지원
우리는 개발도상국의 상황을 고려한 맞춤화 된 프로젝트 사업을 발굴하겠습니다.
우리는 사업 추진을 통하여 개발도상국의 경제 사회적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우리는 파트너의 개발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역량강화를 지원하겠습니다.
우리는 사업사례 및 성과확산을 위한 정기적인 내부 성과공유회를 실시하겠습니다.
국제기구협력사업
펼쳐보기
합리적 절차
우리는 국제기구협력사업 형성 과정에 고객 참여 확대를 통해 상호 윈윈(win-win)하는 사업 방향을 모색해나가겠습니다.
열린 소통
우리는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요구 및 문의사항 등을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사업 운명 및 제도 개선을 위한 고객과의 정례화된 절차를 마련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결과를 피드백 하겠습니다.
유기적 협업
우리는 체계적인 국제기구 사업 추진을 위해 단내 관련 부서와의 협업, 관리업무를 강화하겠습니다.
우리는 국제기구 협력사업 형성에 유용한 정보를 생산하여 모든 고객에게 정기적으로 안내하겠습니다.
전문적 지원
우리는 사업사례 및 성과확산을 위한 정기적인 내부 성과공유회를 실시하겠습니다.
국제질병퇴치기금
펼쳐보기
합리적 절차
우리는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요구 및 문의사항 등을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국제질병퇴치기금사업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추진하겠습니다.
열린 소통
우리는 사업 운영 및 제도 개선을 위한 고객과의 정례화된 절차를 마련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결과를 피드백 하겠습니다.
유기적 협업
우리는 고객 요구에 효과적으로 응대할 수 있도록 부서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마련하겠습니다.
우리는 체계적인 민관협력 사업 추진을 위해 단내 관련 부서와의 협업, 관리업무를 강화하겠습니다.
전문적 지원
우리는 사업사례 및 성과확산을 위한 정기적인 내부 성과공유회를 실시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이 제출한 산출물을 체계적으로 검토하고, 유용한 피드백을 제공하겠습니다.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
매우 불만
의견입력
의견등록
개인정보 처리방침
책임의 한계 및 법적고지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코이카 블로그 바로가기
코이카 페이스북 바로가기
코이카 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코이카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코이카 유튜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