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프렌즈코리아(World Friends Korea)는 전세계 이웃을 돕고 우리나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분산되어 있던 각 행정부처의 해외봉사단사업을 통합, 한국정부 파견 해외봉사단을 아우르는 통합단일브랜드이다. 5대륙이 하나되어 중앙의 세계를 감싸는 모습이 연상되는 월드프렌즈코리아 로고는 도움을 받던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나라로 전환한 한국의 경험에 바탕한 파트너십, 이해, 진정성을 주요 컨셉으로 하며, 전세계인의 든든한 힘이 되는 친구를 뜻한다.
한국국제협력단의 반부패 청렴캠페인 브랜드 ‘청렴 코이카’는 깨끗한 무상원조를 통해 지구촌 행복시대를 열어가는 청렴한 개발협력 플랫폼으로서의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협력단의 로고 및 이미지 보조매체로 사용되는 월계수 잎이 마치 ‘청렴코이카’를 감싸고 있는 형태로 세계는 하나의 공동체를 형상화하며, 그 증상에 코이카의 청렴의지가 자리잡고 있다. 또한 코이카를 나타내는 KOICA Blue 의 메인컬러와 월계수 잎에 표현된 6가지 서브컬러는 코이카의 다양한 개발협력사업을 보여주고 있다.